송무경 팀장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
송무경 팀장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
  • 양창용
  • 승인 2018.04.2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경제비전2030 수립·경제위기대응시스템 구축 등 공로

 

충남도 경제정책과 송무경 경제분석팀장이 인사혁신처 주관 ‘대한민국 공무원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국가 주요 시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무원을 선발해 수여하는 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경제 활성화 △국민 안전 개선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등 5개 분야에 걸쳐 선정한다.

송 팀장은 지난 2015년 지역 주도 경제 중장기 전략인 ‘충남경제비전2030’을 수립하고, 이에 대한 실행을 위해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으며 경제활성화 분야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송 팀장은 또 지난해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충남경제위기대응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경제 환경 변화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경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위기 대응 체계를 구축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송 팀장은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며, 한편으로는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지속가능한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충남경제비전2030 세부 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대응한 충남 경제의 위기 대응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자는 관련 규정과 인사 운영상 여건 등을 고려해 특별승진, 승급, 성과급 최고등급, 승진가점 등의 인사상 특전 중 1개 이상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