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유방재건 최고 권위 이택종 원장 초청‘유방암 예방법’안내
보령시, 유방재건 최고 권위 이택종 원장 초청‘유방암 예방법’안내
  • 양창용
  • 승인 2018.04.0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48회 만세보령 아카데미 개최
이택종 보령아산병원 원장
이택종 보령아산병원 원장

 

보령시는 오는 12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택종 보령아산병원 장을 초청해 ‘유방암 알고 예방하자’라는 주제로 제148회 만세보령 아카데미 특강을 연다.

이택종 병원장은 서울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병원 전공의, 충남대병원 진료처장,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장을 역임하고,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보령아산병원 장을 맡고 있다.

특히,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장 재임 시 유방재건술을 2600차례 이상 시행한 우리나라 유방재건수술의 최고 권위자로, 지난해에는 10여년 전 유방암으로 절제수술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고난도 유방재건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 병원장은 이번 강연에서는 최근 10년간 우리나라 여성에게 발병률이 높은 유방암에 대해 알아보고 유방암의 원인과 진단법 및 예방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통해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유방암 치료 후 사후관리 및 유방절제 후 겪게 되는 환자의 상실감 및 우울증을 완화하고 여성이 적극적이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있어서의 유방 재건술의 필요성 등을 알린다.

김호원 교육체육과장은 “식생활 변화 등 다양한 이유로 외국에 비해 유방암 환자의 비중이 높고, 실생활에서 이를 예방하고, 발병이 된 경우에는 어떻게 조치해야할 것인지를 알리기 위해 강의를 마련한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는 많이 참석하셔서 유방암의 올바른 이해와 대처 방법을 배워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49회 만세보령 아카데미는 오는 5월 10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그맨 이용식 씨를 초청해 ‘웃으면 건강해진다’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웃음을 통해 건강해지는 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관련부서: 교육체육과(930-33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