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박영진 북부도의원 예비후보 출마의변
박영진 북부도의원 예비후보 출마의변
  • 보령시장신문
  • 승인 2018.03.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되는 노인복지 정책과 교육정책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박영진 북부도의원 예비후보
박영진 북부도의원 예비후보

 

저는 자유한국당 당원으로 보령시를 대표하고 충청남도 의원으로서 올바른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보령시 제1선거구(대천1·2동, 주교, 주포, 청소, 청라, 오천, 천북)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겠습니다. 보령시민을 대표하고 지역민들의 요구를 올바른 도정에 반영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도의원은 충남도와 보령시의 가교역할을 하면서 지역민들의 대표성을 갖고 충남도의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실현과 민주주의 의견 수렴을 통해 도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는 것이며 민주적이고 자주적인 지방자치를 실현하여 도민의 생활안정과 올바른 행정을 관리 감독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주민의견 수렴 없는 일방적 행정편의주의를 극복하고 각종 주민과 소통이 없거나 유권자를 무시하거나 배신하는 정치인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청렴하고 소신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자유한국당 의원 공직활동에 따른 내부자정 활동 및 당원들에 적극적인 의정지원 및 생활정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행정부를 제대로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저는 보령시의회 3선과 의장을 역임하면서 중부발전본사 사옥을 현 위치에 유치하는 획기적 실적과 보령시 최초 도시주거환경개선사업 등 굵직한 큰 업적을 남겼듯이 도정활동에도 담당 공무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주민들의 고견을 귀 기울여 듣고 시민복지와 지역발전에 좋은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보령시 제1선거구 지역의 발전을 위해 섬과 연계한 해상레포츠와 섬 관광 상품을 개발에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차원과 충남도차원의 예산지원과 정책지원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농업과 어민들의 소득창출을 위한 지원 또한 필요합니다. 농어촌은 고령인구와 줄어드는 인구로 인해 많은 어려움 속에 있습니다. 농촌의 구조적인 개선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생산·가공 판매에 이르는 구조를 갖추기 위해서는 도차원의 교육과 일정부분의 예산지원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보령시를 글로벌 해양관광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중부발전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전국 최대 발전단지가 있는 보령 발전 산업과 관련한 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발전과 관련한 산업단지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발전소로 인해 오염지역으로서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친환경 관련 산업을 적극 지원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재원은 지역자원 시설세 등을 해당 지역에 지원하여 지역만의 특색을 갖춘 도시로 발전할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발전소 주변지역 외에도 골고루 혜택이 주어지는 정책을 펼쳐야 하며 특히 소외되는 노인복지 정책과 교육정책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항상 긍정적이며 열심히 노력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