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09:22 (화)
충남 여성 정치인들 “박수현 내연녀 공천설 허위”
충남 여성 정치인들 “박수현 내연녀 공천설 허위”
  • 양창용
  • 승인 2018.03.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지역여성위원장 14일 성명서 -
- “김영미 의원 비례공천 자격 충분... 어설픈 정치공작 중단” -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역 여성 정치인들이 박수현 충남도지사 예비후보를 둘러싼 내연녀 공천설은 명백한 허위이며 치졸한 정치공작이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와 지역여성위원장 20명은 14일 성명서를 내고 김영미 공주시 의원은 2014년 당시 비례공천을 받을 자격이 충분히 있었고, 적법한 절차를 거쳤다고 밝혔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박수현 예비후보가 2014년 충남도당 위원장의 권력을 앞세워 내연녀를 공주시 기초의원 비례대표에 공천했다는 의혹은 거짓이며 어설픈 정치공작이자 유언비어”라고 규정한 뒤 “진실을 밝히기 위해 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여성의원과 지역여성위원장 일동이 성명을 발표하게 이르렀다”고 말했다.

이들은 오영환 씨가 주장하고 있는 “당시 도당위원장이었던 박수현이 김영미를 특혜 공천했다”는 주장은 명백한 허위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당시 김 의원이 비례대표를 고사했지만 ‘비례대표 후보를 내지 못하면 타 후보들이 등록을 못하니 당을 위해 나서달라’는 박 예비후보(당시 충남도당위원장) 등의 설득으로 공천하게 됐으며, 실제 경쟁자도 없는 상태였다”고 반박했다.

아울러, 김 의원과 관련한 유언비어 문서(‘김 의원이 여성위원장을 하지도 않았고 다른 당원들이 김 의원 비례공천에 의문을 가졌다’ 등의 내용)가 유포되고 있는 것을 맹비난하며 “김 의원이 장애아를 키우면서 충남도당여성위원회 공주지역여성위원장 등으로 눈물겹게 헌신하는 등 활발히 활동했고, 공천을 받을 자격이 충분했다”며 활동 당시의 증빙 사진을 제시했다.

특히, 이들은 “치열하게 당을 위해 헌신했던 여성위원장의 비례공천은 당의 전통이고 이번 선거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며 “어설픈 정치공작으로 김영미 의원 뿐만 아니라 충남도당 여성위원회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는 정치공작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실제로 2014년 지방선거 당시 공주 뿐 아니라 천안 등 대부분의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이 시군의원 비례공천을 받은 바 있다.

- 성 명 서 -

“김영미 의원은 비례공천 받을 자격이 있다!”

“박수현 예비후보에 대한 어설픈 정치공작을 중단하라”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와 여성의원들입니다. 저희는 12일 2014년 공주지역 비례대표 선정 관련’이란 제목으로 유포된 괴문서에 대한 진실을 알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괴문서의 내용은 공주 비례대표 의원인 김영미의원이 2014년 당시 여성위원장이 아니었으며, 김제분이 여성위원장이었다. 그런데 6.4지방선거에서 김제분이 아닌 김영미가 비례공천을 받았다. 또한 김영미의원 비례공천에 대해 다른 지역 비례대표의원 등 여성 당원들이 의문을 가졌었다는 주장입니다.

이에 대해 2012. 8 ~ 2014. 5까지 충남도당여성위원장 및 부위원장, 그리고 충남지역의 각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으로 활동했었고, 2014년 지방선거에서 각 시군의 비례대표가 된 여성위원장과 이를 지켜본 여성당원들은 위 내용이 전혀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밝히고자 합니다.

1. 김영미의원이 2014년 당시 여성위원장이 아니었으며, 김재분이 위원장이었다.(거짓)

사진자료 1과 같이 2012년 8월 충남도당여성위원회에 소속된 공주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은 김영미의원입니다. 사진은 2012년 8월 31일 통합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가 개최한 ‘2012년 정권교체를 위한 충남 여성의원 및 지역여성위원장 정책간담회’사진입니다. 초록색 옷을 입은 분이 김영미의원입니다.

허위문서에는 민주통합당 공주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은 김재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당명이 바뀐 민주당 공주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은 권유옥으로 되어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2011년 12월에 만들어진 정당이며 이후 2013년 5월 4일 민주당으로 당명을 바꾸었고, 2014년 3월 26일 새정치민주연합으로 당명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김재분씨가 2014년 지방선거 당시 여성위원장이었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2. 김영미 비례공천에 대해 다른 지역 비례대표의원 등 여성 당원들이 의문을 가졌다.(거짓)

당시 충남도당 여성위원장은 “비례대표는 각 지역위원회에서 당을 위해 헌신한 여성위원장이 되어야 한다”며 지역위원장님들께 여성위원장을 추천해 달라 부탁드린바 있습니다. 현직 국회의원인 천안(을)이 지역구인 박완주최고위원님, 천안갑의 양승조의원님, 논산계룡금산의 김종민의원님, 당진의 어기구의원님 이 그 증인이십니다.

2012년 8월 충남도당위원장은 박수현의원이었고 공주에서 두 분을 추천 받았지만 두 분 모두 개인사로 바빠서 활동을 못한다고 위원장 자리를 내놓았습니다. 그때마다 비례대표는 받을 생각도 없다는 김영미의원이 여성위원장 역할을 했고 이 자리에 있는 분들과 여성위원회 사업을 같이 했습니다. 이분들이 증인입니다. 이분들은 김재분 씨를 알지도 못하며 당연히 만난 적도 없습니다. 저 역시 전화통화만 했기 때문에 얼굴도 모릅니다.

2014년 3월 7일은 공주 여성위원회가 주최한 여성정책 토론회가 있던 날입니다. 우리는 그날 김영미의원이 발달장애아를 둔 엄마였으며, 공주시장 옆에서 방과후 아이들을 돌보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순회 토론회에서 왜 얼굴을 자주 비치지 못하는 지, 1박2일 워크숍에는 참석했다가 부랴부랴 집으로 가버리는지 그 이유를 그제야 알았습니다.

김영미의원이 비례대표 받을 자격이 없는데 공천했다고 말하는 동료 비례대표의원이 누구입니까? 비례대표를 고사하는 김영미의원을 지역위원회 사무국장과 도당위원장이 설득했다는 얘기는 후보등록 당시에 알았습니다. 우리 모두는 당연히 김영미의원이 공천될 것으로 알고 있었고 경쟁자가 없어서 순위경선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에 부러워했었습니다.

따라서 김영미의원이 비례대표 공천을 받은 것에 의문을 갖는다는 다른 비례대표 의원이 있다는 말은 거짓말입니다. 또한 비례대표 자격이 없으며, 위원장의 특혜로 공천을 받았다는 말은 우리에게는 터무니없는 주장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2014년 여성위원장으로서 비례공천을 받은 분들은 모두 그냥 받은 것이 아닙니다. 정말 치열하게 당을 위해 헌신했고 여성정치인으로서 자신을 단련시키고 훈련시킨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전통은 이번 6.13지방선거에서도 예외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비례대표 찾기가 하늘의 별 따기였던 충남도당이 이제 아닙니다. 당을 위해 헌신했고 여성의 정치참여를 확대하려는 굳은 신념을 가진 여성들이 정정당당하게 순위 경선을 치를 것입니다.

이 자리에 선 우리 모두는 김영미의원은 공주의 여성위원장이었고, 당에 헌신한 사람으로서 비례대표 공천을 받을 충분한 이유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유언비어를 유포한분은 힘없는 여성이라고 어설픈 정치공작으로 김영미의원뿐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합니다.

2018년 3월 14일

김연 충남도의원, 강인순 보령시의원, 김미경 계룡시의원, 김은나 천안시의원, 김영애 아산시의원, 김희영 아산시의원, 민병춘 논산시의원, 송복섭 부여군의원, 엄소영 천안시의원, 이연희 서산시의원, 임영혜 예산군의원, 최선경 홍성군의원, 황선숙 당진시의원, 김은복 전)충남도당여성위원장, 김길자 전)충남도당여성부위원장, 김선홍 천안을여성위원장, 이채연 아산을여성위원장, 한상화 여성위원장, 복아영 전)충남도당 여성국장, 이혜옥 천안을여성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