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08:58 (화)
이영우 남부도의원 예비후보
이영우 남부도의원 예비후보
  • 양창용
  • 승인 2018.03.1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시민을 만나 대화 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하는 발로 뛰는 정치’를 하겠다.
이영우 보령시 남부도의원 예비후보
이영우 보령시 남부도의원 예비후보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이 있다.

본격적인 지방자치가 부활한지 30여년이 되었으니 지방자치가 안정과 발전단계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우리 보령시는 충남 7개시 중에서 인구도 감소하고 지역경제가 어려운 시점이다.

이제 깨끗하고 다양한 행정경험이 많은 능력있는 새로운 사람이 충청남도의원이 되어 7조원의 충남 예산중에서 보령의 발전과 주민복지를 위해서 보다 많은 재정을 확보하여야 한다.

저는 보령에서 태어나 공직생활 40년을 보령시에서 근무했다.

보령시 전역에 필요한 현안을 잘 알고 있고, 보령시의회 사무국장을 4년을 근무했기 때문에 지방의회의 역할을 잘 알고 있기에, 이번 충청남도의원 선거에 시민이 살기좋고 행복한 ‘만세보령’을 이루는 일꾼이 되기 위해서 출마했다.

특히 여성, 어르신, 장애인, 어린이, 생활이 어려운 분 등 사회적 약자를 보살펴 주인으로 모시는 가슴으로 만나는 ‘생활 정치’를 하겠다 .

많은 시민을 만나 대화 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하는 발로 뛰는 정치’를 하겠다.

보령시 제2선거구는 무엇이 문제인가?

보령시 제2선거구(남부지역)은 5개읍면(웅천읍, 남포, 주산, 미산, 성주면)과 3개동(대천3, 4, 5동)의 도농복합형 지역으로, 보령의 행정, 경제, 관광, 농어업의 중심지역이지만, 여러 예산과 사업들이 균형발전의 명목으로 16개 읍면동에 고루 나누어 시행되고 있어, 지역의 특성을 살리는 선택과 집중 개발을 위한 투자가 부족한 실정이다.

첫째, 대천3, 4동은 32,000명(보령시인구 30%)이 거주하고 있고, 사무실, 식당 등 업무와 상업시설이 집중되어 있으나, 공용주차장 시설이 없어서 불법주정차로 인해서 큰 불편을 겪고 있으며, 시민들이 휴식할 시민공원이 없다.

둘째, 전국 최대의 사계절 해양관광지인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은 연간 1천만명이상 관광객이 방문하는데, 해수욕장 관광개발사업을 시행하여 숙박시설과 식당 등 유치했으나 관광객이 머물고 즐기는 있는 테마형 관광파크와 파리의 에펠탑 과 같이 대천과 무창포해수욕장을 상징하는 상징물을 건립하여, 보령머드축제와 함께 국내외 관광객을 끌어들일 시점이다.

셋째, 웅천, 남포, 주산 지역은 농,축산업에 획기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남포면이 청양군보다 쌀생산 면적이 많은데 지원금이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포도, 양송이, 표고버섯 등을 브랜드화하여 소득을 더 올려야한다.

넷째, 웅천의 석재산업이 활발할 때는 인구가 증가하고 경제가 잘 돌아갔는데 지금은 자영업자들이 파탄직전이다. 오석 등 석재가공을 되살려야 한다.

다섯째, 보령호(보령댐)는 충남서부권 8개시군 상수도와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으나, 물의 공급, 관리지인 우리 보령시에 대한 지원이 그동안 너무 미약하였다.

여섯째, 석탄폐광 진흥기금이 매년 100억원으로, 선택과 집중투자 지역을 특성화하여 가시적이고 장기적인 발전을 시켜야한다.

이영우의 장점

첫째, 40여년의 공직생활을 보령시에서 했으므로 지역의 현안문제와 시민들을 소상하게 파악하고 있어, 시민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생활정치인으로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다.

둘째, 공직생활을 하는 동안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공무원으로 열심히 하는 일 잘하는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청백봉사상과 대통령표창 등 여러 차례 표창을 받았다.

셋째, 오랜 공직생활과 사회활동을 통해 중앙과 도단위 행정기관에서 알게 된 많은 사람들과 인적네트를 구축하여 보령시 발전과 주민복지증진을 위한 길이라면 가슴과 발로 뛰겠다.

보령시민들께 드리는 말씀

의회와 의원은 시민들의 대표이며 일꾼이다.
40여년 공직에 근무하는 동안 ‘시민의 입장에서 일을 잘한다’는 소리를 들었다.
이번에 기회가 주어지면 사심 없이 시민을 섬기면서 겸손하게 의정활동을 하겠다.

앞으로 더욱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를 가지고 보령시의 구석구석을 살피면서, 시민에게 꼭 필요한 현안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있는 보령시민의 일꾼으로 선택하여 주시면 꼭 보답해 드리겠다.

이영우의 살아온 길

○ 학 력

- 대남초등학교 (20회) 졸업

- 대천중학교 (20회) 졸업

- 용산공업고등학교 토목과 졸업

- 공주대학교 식물자원학과 졸업

○ 현 직

-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사회복지특벌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회 상무위원

- 대남초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 경주이씨 보령시화수회 부회장

- 보령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

○ 경 력

- 보령시 자치행정국장, 경제개발국장, 의회사무국장 (서기관)

- 보령시 총무과장, 관광과장, 사회복지과장, 원동장(대천1동) (사무관)

-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장

- 대천중학교 총동창회장

- 제19대 대통령 후보 문재인 조직특보

- 보령시머드축제 조직위원회 이사

- 보령시 만세보령장학회 이사

- 보령시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 표 창

- 제21회 청백봉사상

- 대통령 표창 등 12회 표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