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56 (목)
보령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는 필수입니다!
보령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는 필수입니다!
  • 양창용
  • 승인 2018.03.1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화재시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 이상 효과를 발휘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차량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 운전자를 대상으로 1차량 1소화기 비치를 각별히 당부한다고 12일 밝혔다.

2017년 충청남도 화재통계에 따르면 화재 발생건수 2,775건 중 차량화재는 368건(13.3%)로 비주거, 주거 화재를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차량화재로 인한 재산피해는 2,210백만원으로 확인됐다.

이러한 차량화재 발생 주요 원인은 엔진과열, 전기장치 및 배선, 오일류 또는 차량내의 인화물질 등 여러 요인들이 있으며, 차량화재는 발생하면 순식간에 차를 전소시켜버리는 특성이 있어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차량 내 소화기 비치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차량화재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운행 전 냉각수 점검 필수 ▲차량 내 소화기 비치 ▲주유 중에는 항시 엔진 정지 ▲라이터 등 인화성물질은 차량내부에 두지 않는 등 차량 화재예방 관련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운전자가 소화기의 중요성을 인식해 1차량 1소화기를 비치함으로서 차량화재 시 적절한 대처를 통해 개인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고 나아가서는 사회적 안전에 기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차량용 소화기 비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지난 7일 대천동 도로상에서 차량 내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소화기를 활용해 신속하게 초기 진화를 한 사례가 있어 1차량 1소화기 비치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