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보령소방서, 전직원 설 맞이 소외계층 돕기 나서
보령소방서, 전직원 설 맞이 소외계층 돕기 나서
  • 양창용
  • 승인 2018.02.1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성금 모금을 통해 소외계층 대상 생필품 전달 활동 등 펼쳐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찾아 희망과 나눔의 정성을 함께하기위해 ‘설맞이 소외계층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보듬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보령소방서 전 직원이 모금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추진됐다.

보령소방서는 보령노인복지센터를 통해 선정한 5가구를 방문해 어르신에게 성금 및 주택용 소방시설,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구급대원과 사회복지사를 동행해 혈압 등 기본건강 체크, 주택 소방안전점검 등을 실시하며 사랑과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봉식 보령소방서장은 “우리 민족 대 명절 설을 앞두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작은 선물과 정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보령소방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소방서는 해마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성금과 생필품 전달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을 설치하는 사업 등 화재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택화재 예방에도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