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빗썸, 국내 첫 ‘2017 가상화폐 포럼’ 개최
빗썸, 국내 첫 ‘2017 가상화폐 포럼’ 개최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01.15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가상화폐 거래의 열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가상화폐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줄 대규모 포럼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글로벌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김대식)이 가상화폐 안전거래 노하우를 주제로 똑똑한 가상화폐 거래방법부터 일상 속 생활 변화까지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2017 가상화폐 포럼’을 14일 한국거래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가상화폐 시장은 가상화폐에 대한 높은 관심과 폭증하는 거래량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법적 테두리가 마련되지 않아 거래 안전성에 대한 갑론을박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는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문화 정착과 생활 속 가상화폐 상용화에 대한 이슈를 구체적으로 논의해보고자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포럼을 통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포럼은 한국 금융시장의 중심부라 할 수 있는 ‘한국거래소’에서 진행, 4차 산업시대의 새로운 금융수단으로서 가상화폐를 논하게 되어 더 큰 의미를 더한다. 또한 가상화폐 관련 학계 및 연구기관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폭넓은 의견과 유용한 정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포럼은 각 주제별 총 5개 세션으로 기조 강연과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가상화폐 시장 현황(빗썸 이정아 부사장)을 비롯해 △다단계 유사코인 피해사례 소개 및 대처방안(금융감독원 김상록 팀장) △지불 수단으로서의 가상화폐의 확장성과 효용성(비트코인 현상, 블록체인 2.0 역자 유현재) △블록체인 기술의 보안현황(중앙대 산업보안학과 장항배 교수) △가상화폐 거래를 둘러싼 법적 쟁점과 규제논의(법무법인 태평양 박종배 변호사) 등의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참여자들의 실제적인 궁금증과 안전거래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가상화폐 거래 체험과 1대1상담을 포럼 이후 별도로 진행한다. 이 외에도 가상화폐 거래 전 시세 확인 법, 거래내역검색 법 등과 같은 알짜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도 함께 마련해 포럼을 더 풍성하게 꾸밀 계획이다.

빗썸은 가상화폐 시장 확대에 따른 궁금증과 우려의 목소리가 많은 가운데 이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 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가상화폐의 가치와 거래 안전성, 나아가 미래의 생활소비 수단으로서의 가상화폐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7 가상화폐 포럼은 9월 14일(목) 오후 1시부터 5시30분까지 한국거래소 1층 본관 국제회의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선착순 200명 한정,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며 선착순 2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출처:비티씨코리아닷컴
언론연락처: (주)비티씨코리아닷컴 홍보팀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비티씨코리아닷컴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