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의원 충남도지사 출마선언 이후 광폭행보
양승조 의원 충남도지사 출마선언 이후 광폭행보
  • 양창용
  • 승인 2018.01.0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당대표, 구본영 천안시장 면담 -
-문재인 대통령, 대한노인회 임원진과 청와대 오찬 -
-천안시 환경미화원 방문 “사회적 약자를 우선 배려하는 충남도 만들 것”-

충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양승조 국회의원의 발걸음이 바쁘다. 한마디로 광폭행보다.

양승조 의원은 지난 4일 국회 정론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마친 후 바로 국회 민주당 당대표실에서 추미애 당대표와 면담을 가졌다.

면담 자리에서 추미애 당대표는 “양승조의원님의 충남도지사 출마 선언을 축하드리고 당대표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축하의 말을 전하고 양승조 의원은 “ 격려에 감사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양승조 의원은 5일 청와대에서 문재인대통령과 대한노인회임원진과 함께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어르신 복지정책에 대한 의견을 함께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양승조 의원은 어르신들 복지증진을 위한 ‘경로당 지원법’ 대표발의, 기초연금 인상 등 굵직굵직한 노인복지 현안들을 해결해온 만큼 문재인 정부의 지속적인 노인복지 정책 강화를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5일 아침에는 환경미화업체 세창과 천안청화공사를 방문하여 지역 사회의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애써주고 계신 환경미화원 60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충남도지사가 되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우선 배려하는 충청남도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편, 양승조의원은 5일 천안시청을 방문해 구본영 천안시장을 만나 “지방분권 강화에 따라 충남의 수부도시인 천안시의 위상과 역할이 커질 것”이라며 도지사 출마 인사와 새해 덕담을 함께 나누었다.

<양승조 의원 약력>

※학력

·천안 보산원초등학교 졸업

·천안 광풍중학교 졸업

·서울 중동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법학과) 졸업

·단국대학교대학원(정책경영) 졸업

※경력

·현)충남천안(병)4선 국회의원

·현)국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전)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

·전)새정치민주연합 사무총장

·전)민주당 최고의원 ·전)민주당 당대표 비서실장

·전)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전)민주당 원내부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