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보령 관당초, 학력과 감성의 양 날개로 비상하는 관당 아이들
보령 관당초, 학력과 감성의 양 날개로 비상하는 관당 아이들
  • 양창용
  • 승인 2017.12.2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전투비행단 웅천사격파견대 공군장병들 관당초에서 재능기부

 

관당초등학교(교장 송수영)는 올해 20전투비행단 웅천사격파견대 병사들의 재능기부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운영했다. 1학기 토요 돌봄교실 프로그램으로 드론, 항공교실을 운영했고, 공군 참모총장배 스페이스챌린지 대회에 참여하여 관당초 8명의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다 군 입대한 이강토 일병의 교육봉사로 매주 수, 금요일 5,6학년 영어∙수학 시간에 협력교수활동을 운영했고, 현재 시인으로 활동 중인 한명오 병사의 맞춤형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김oo학생은 “어려운 수학문제를 차근차근 풀 수 있게 지도해주시고, 영어동화책에 새로 나온 단어도 그림과 같이 알려주셔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내년에도 이강토 선생님이 저희 공부를 도와주셨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6학년 박oo학부모는 “학교 주변에 군부대가 있어서 방해만 될 줄 알았는데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지원과 재능기부를 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우리 학생들이 잠재된 꿈과 가치를 발견하고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송수영 교장은 “앞으로도 관당초등학교는 20전투비행단웅천사격파견대와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학생들이 지식과 더불어 따뜻한 감성과 나눔을 실천하는 미래 인재로 바르게 성장해 나가길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자료문의: 교사 김영주(041-936-38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