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GM대우 ‘마티즈’, 사랑을 실고 달린다.
GM대우 ‘마티즈’, 사랑을 실고 달린다.
  • 보령시
  • 승인 2009.11.2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대우 ‘마티즈’, 사랑을 실고 달린다.
- 보령선한이웃과 명천종합사회복지관에 마티즈 2대 기증 -

11년 연속 소형승용차부문에서 브랜드파워 1위를 날리고 있는 ‘마티즈’가 보령에서 사랑을 실고 힘차게 달린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의 사회복지법인인 ‘지엠대우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은 20일 오전 10시 시청광장에서 신준희 시장을 비롯한 GM대우 관계자와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령선한이웃(대표이사 박세열)과 명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태열)에게 마티즈 승용차 2대를 전달했다.

이번에 기증한 차량은 지난 9월 출시한 차세대 글로벌 경차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마티즈클래식’ 모델로 이다.

차량을 기증받은 명천종합사회복지관과 사)보령선한이웃은 장애인과 노인, 청소년, 소년소녀가정 등을 위한 간병, 상담, 급식지원, 병원진료 및 각종 이동편의 제공 등을 위해 기증차량을 활용하게 된다.

GM대우는 △2006년 보령밀알선교단 △2007년 충남신체장애인복지회 △지난해 보령시자원봉사센터, 보령지역자활센터 등 보령지역 사회복지법인에 마티즈 4대를 기증한 바 있으며, 지난해 만세보령문화제와 올해 보령임해마라톤대회에도 경품으로 마티즈 2대를 기증한 바 있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이번에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30대를 기증하게 되며, 2005년 재단출범이후 총 123대를 기증했다.

자료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서비스연계담당 (930-3854)
GM대우 보령공장 임주진 차장(939-5292)
사진 : GM대우 한마음재단 차량 기증식 장면 (12시경 전송)


새마을운동보령시지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 200세대에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

새마을운동보령시지회(회장 윤문희)에서는 월동기를 맞이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20일 오전 9시30분 대천체육관 후면광장에서 실시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으로 훈훈한 정이 넘치는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40여명의 새마을부녀회원이 참여해 배추 1,800여포기를 담았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사회적 손길이 필요한 소년·소녀가장 등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총200박스(1박스 20㎏)를 각읍면동별로 나눠 전달된다.

또한 새마을운동보령시부녀회(회장 박금순)에서는 26일 성주면을 시작으로 웅천읍, 천북면, 청소면, 남포면, 주산면 등 6개 읍면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해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구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새마을지회보령시지부는 재활용품 경진대회, 사랑의 집 고쳐주기, 이웃돕기 성금모금, 녹색미래운동 등 보령지역에 봉사와 행복을 전해주는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문의 : 자치정보과 새마을담당(930-3253)
사진 :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장면 (오후 1시 전송)


보령 대천5동, 서울 원효로1동과 자매결연

보령시 대천5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오치인)가 서울 용산구 원효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묵호)와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공동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20일 레그랜드 펀비치 호텔에서 거행된 협약식에는 이교식 대천5동장을 비롯한 김호권 원효로1동장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 지역간 주민자치, 지역경제, 문화예술 등 폭 넓은 교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노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하고 공동발전을 약속했다.

이교식 동장은 “이번 자매결연으로 도시지역과의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설하는 등 농수산물판로 확보와 도농청소년 홈스테이, 농촌체험관광, 농촌봉사활동 등 양지역간 교류를 확대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효로 1동은 면적 0.61㎢, 인구 10,300여명, 용산구청, 용산경찰서 등 주요 행정기관이 위치한 곳이며, 교통량,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자료문의 : 대천5동 주민센터(930-3656)
사진 : 대천5동-원효로1동 자매결연 장면(21일 오전 10시까지 전송)


보령시, 청소년 우수자원봉사자 시상
- 개인대상, 대천여중 3학년 김미래 학생 -
- 동아리 대상, 주산산업고 청소년적십자 -

보령시청소년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찬이)는 21일 오후 2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자원봉사자와 가족,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청소년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장려하고 이를 격려코자 보령시청소년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대상자는 지난달 6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청소년자원봉사 체험사례 공모하고 한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에 노력해온 청소년 10명과 3개 동아리를 선정했다.

개인 수상은 △대상 김미래(대천여중 3년), △최우수상 최미래(대천여상 3년) △미화상 양소영(한내여중 3년) △특별상 이정웅(대전대학교 3년) △환경상 정주영(대천여중 3년), 한희경(대천여중 1년) △활동상 최은영(대천여중 1년), 표찬호(대천중 2년) △장려상 황문영(대천여상 3년), 김다송(대천여고 1년) 등이다.

동아리는 △대상 주산산업고 청소년적십자 △최우수상 대천중 푸른봉사단 △미화상 웅천고 운봉사랑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