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시, 간부공무원 새벽청소 현장체험
보령시, 간부공무원 새벽청소 현장체험
  • 보령시
  • 승인 2009.11.0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간부공무원 새벽청소 현장체험
- 4~11일까지 보령시 6급이상 공무원 1일 현장체험 -

보령시 6급이상 간부공직자 116명이 입동의 문턱에서 새벽청소에 나선다.

시는 4일부터 11일까지 4기로 나눠 시 본청소속 6급이상 간부 공직자 전원이 참여해 새벽청소 현장체험을 실시한다.

청소현장체험은 하루 20~30명씩 새벽4시부터 6시까지 시내에서 도로변 낙엽과, 쓰레기 수거 등을 실시하게 되며, 시민생활과 밀접한 현장을 직접 체험하면서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다.

이와 함께 환경미화원과 동행하면서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실과와 협의해 신속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신 시장은 “새벽 생활 현장에서 고생하고 l있는 현업 근로자의 고충을 간부 공직자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들과 함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3월에도 5급이상 간부공무원과 시의원 등 31명이 참여해 현장체험을 실시한 바 있다.

자료문의 : 총무과 시정담당(930-3236)
사진 : 지난 3월 간부공무원 새벽 청소 실시 장면



보령시 시설관리공단 태동 임박
- 11일~18일까지 임원모집, 이사장 등 5명 -

충청남도에서 최초로 설립되는 보령시 시설관리공단이 임원모집 절차에 들어가는 등 태동이 임박했다.

시는 공공시설의 서비스 질 향상과 시설운영의 능률성을 높여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내년 1월 설립하는 보령시시설관리공단을 이끌어갈 이사장, 상임·비 상임이사를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현재 충청남도에 주민등록이 있는자로서 임용 예정 직위의 자격요건을 갖춘 경우 응시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공공시설물의 관리·운영을 총괄하는 이사장 1명, 공단사무를 총괄하는 상임이사 1명, 공단이사회 부의안건을 심의하는 비 상임이사 3명 등 총 5명을 모집하게 된다.

응모원서 접수는 11일부터 18일까지 시 시설관리공단 임원후보 추천위원회에서 접수한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전문가적 능력, 비전제시, 전략적 리더쉽 등을 평가하는 2차 면접심사를 거쳐 27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기획감사담당관(041-930-32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내 최초로 설립되는 보령시 시설관리공단은 올해 초 설립타당성 검토용역과 주민공청회 등 의견수렴을 거쳐 지난 10월 공단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했다.

앞으로 공단에서는 하수처리시설(4개소), 마을하수도(3개소), 분뇨처리시설(2개소), 축산폐수시설, 석탄박물관, 얘향의 집, 청소년수련관, 배수펌프장(3개소) 등 총 19개 공공시설을 운영하게 된다.

자료문의 : 기획감사담당관 정책기획담당(930-3211)
사진 : 석탄박물관 사진



보령시,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 이달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예방대책본부 설치 운영 -

보령시는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푸르고 울창한 산림자원을 지키기 위해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 대책을 마련 추진한다.

시는 이달 1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45일간을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발생 원인에 대한 원천 봉쇄와 반복적인 순찰계도 등 현장중심의 예방·홍보활동을 전개하여 단 한건의 산불도 없는 푸른 산 녹색보령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부시장을 대책본부장으로 하는 산불예방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하고 관련부서, 읍면동과 산감기동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업무협조 유지로 유사시 산불조기발견, 신속신고, 초동진화 등의 단계별 산불방지 체계 확립을 통해 산림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특히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대시민경각심 고취를 위해 차량을 이용한 가두방송 등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한편 입산통제 및 등산로 관리강화, 산불취약지 독립가옥 주변 산불요인 제거사업 추진 등 예방활동에 주력하기로 했다.

또한 산불 조기발견을 위해 잔미산과 배재산, 옥마산, 조소산 4곳에 설치된 산불무인감시카메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과학적인 산불예방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조봉연 산림공원과장은 “산불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며 “산불 없는 푸른 보령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료문의 : 산림공원과 산림보호담당(930-3425)
사진 : 산불조심 심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