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제7기 서천군농업대학 졸업식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제7기 서천군농업대학 졸업식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2.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5일) 농업대학 졸업식 사진 3[1].JPG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제7기 서천군농업대학 졸업식
 
 
친환경채소 과정 86명 강소농 배출, 3농 혁신을 선도할 핵심리더로 우뚝
 서천군농업대학(학장 나소열) 제7기 ‘친환경채소 과정’이 86명의 우수한 강소농을 배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서천군 친환경농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5일,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졸업식을 가진 이들은 친환경 채소 생산을 위한 재배 기술은 물론 저비용 농자재 만들기, 토양관리, 양액 재배, 상품화 기술 등 총 27차의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또한 농산물 가공ㆍ유통ㆍ마케팅, 리더쉽 강화 교육 등으로 진정한 지역농업 리더로서의 자질을 높이는 한편, 전국 우수 친환경 농업 영농현장을 방문하고 이를 실습하는 과정을 통해 실력을 다졌다.
 
 농업 관련 기관ㆍ단체장 및 졸업생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졸업식에서 나소열 서천군농업대학장은 “바쁜 농삿일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고의 생태 도시에 걸맞는 지역 농업과 농촌의 새로운 가치를 찾고 배움을 통해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하려는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하며 친환경농업 성장의 힘찬 동력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백종국(마서면 장서로)씨가 농촌진흥청장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정인성(마서면 송신로)씨가 충청남도지사상, 김순근(화양면 화한로), 조인경(서천읍 두왕길), 양민석(마서면 장천로)씨가 서천군농업대학장상 등 농업대학 학생자치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을 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임수(서천읍 화금동길)씨 등 6명이 학업 우수상을, 김종득(서천읍 군사길)씨 등 10명이 개근상의 영애를 안았다.

 제7기 서천군농업대학의 자치회장을 맡았던 백종국(마서면 장서로)씨는 “농업대학을 통해 친환경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된 점도 크지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농업의 희망을 본 게 더 큰 수확이다”며 “배운 것을 하나 하나 영농 현장에서 실천해 명품 농산물을 생산하고 이를 가공ㆍ상품화해 6차 산업의 성공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농혁신을 선도할 혁신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에서 운영하는 서천군농업대학은 2007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올해까지 486명이 참여했으며 내년부터는 농업대학원 과정을 신설, 명실상부한 정예 전문농업인 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사회지도과 인력육성담당
   ☎ 041-950-6621~4
 
 
꾸미기_(5일) 건강보험 존 개소식 사진 3[1].JPG

 
서천군,‘건강보험 ZONE’개소식 가져
 
 
5,500여권 도서 비치…다문화가족 자녀 올바른 성장 및 학력 신장 도모

 서천군에 다문화가족 자녀의 정서 함양을 위한 작은 도서관인 ‘건강보험 ZONE’이 개설됐다.
 
 서천군은 5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나소열 서천군수 비롯한 유관기관장, 다문화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테이프 커팅, 제막식 순으로 ‘건강보험 ZONE 개소식’을 가졌다.
 
 건강보험 ZONE이란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마음 놓고 독서와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임직원들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을 통해 조성된 도서관이다.

 사업비 총 5000만원이 투입됐으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내에 30㎡규모로 책장 및 책상, 의자, 수납장 등과 함께 유아 및 아동 도서 약 5,500여권이 비치됐다.
 
 
 군은 건강보험 존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올바른 성장 및 학력 신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관내 모든 아동들이 자유롭게 이용토록 해 아이들과 부모님들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개소식에서 나 군수는 “다문화가정의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와 노력이 있어야만 우리나라가 진정한 선진국으로 도약할 수 있다”며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더 이상 사회적 편견과 차별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담당
   ☎ 041-950-4086
 
꾸미기_(4일) 서천군자활센터 김장 사진[1].JPG

 

서천군, 온정을 나누는 손길 김장나눔대축제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주최, 13개 단체 등 100여 명 참여
 서천군자원봉사센터(소장 백세기)가 주최하고 관내 13개 기관 및 봉사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나눔대축제’를 5일 봄의마을 광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배추 1,000포기를 담궈 생활형편 등으로 김장 준비가 어려운 관내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결손가정 등 300가정에게 20kg씩 전달했다.

 백세기소장은 “관내 기관 및 봉사단체가 직접 김치를 담아 나누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사랑 나눔과 정서적인 지원을 위해서, 함께 사는 세상이라는 참다운 봉사정신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자원봉사센터
   ☎ 041-952-0941
 
꾸미기_(5일) 마산면 마지경로당 준공식 사진 1[1].JPG

 
 
서천군 마산면, 마지경로당 준공식
 
 
사업비 1억2000만원 들여 지상 1층 규모 건립 
 
 
 
  서천군 마산면 마명리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마지경로당이 5일에 준공돼 주민들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사업비 1억2000만원 들여 지상 1층 규모 건립 
 
 
  서천군 마산면 마명리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마지경로당이 5일에 준공돼 주민들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날 나소열 서천군수, 도의원, 군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지경로당에서 준공식과 함께 마을 화합잔치를 열었다.
 
 한편, 경로당은 6월 착공해 5개월의 공사기간 끝에 완공되었으며 1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건축면적 85㎡의 규모로 지상1층 건물로 건립됐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노인복지담당
   ☎ 041-950-43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