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나소열 서천군수, 시정연설 통해 6대 역점시책 제시
나소열 서천군수, 시정연설 통해 6대 역점시책 제시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2.0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일)나소열서천군수 시정연설1[1].jpg

 
나소열 서천군수,
 
 
시정연설 통해 6대 역점시책 제시
 
 
정부대안사업 새로운 천년의 성장 동력이 될 것
  나소열 서천군수는 2일 열린 제219회 서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6대 역점시책을 중심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나 군수는 6대 역점시책으로 ▲대안사업의 파급효과 극대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건설 ▲친환경 농수산업과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의 기반 조성 ▲수준높은 문화도시, 대한민국 생태관광 중심도시 기반 구축을 제시했다.
 
 또한, ▲전국 최고 수준의 통합형 복지시스템 구축과 교육지원 확대 ▲지역의 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지역개발 ▲효율적인 지방자치 조직운영과 건전 재정 운영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나 군수는 “서천발전의 핵심 동력이 된 정부대안사업을 중심으로 ‘어메니티 서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세계 최고의 생태·관광·연구 중심도시’로 새롭게 도약하는 기반을 구축했다”고 밝히면서, 이를 토대로 “정부대안사업은 생태관련 대학, 연구소, 기업 등을 유치하는 새로운 천년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역사 재조명 및 다채로운 문화행사 등 문화적 수준을 한 차원 높인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사업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지역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여 생태관광·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 군수는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 금강 해수유통 촉구 서명운동, 금강 도보순례 등을 통해 군민의 저력과 결집된 힘을 보여준 한 해였다”며, “‘군민의 행복’에 주안점을 둔 정책 수립과 예산 집행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군은 이를 위해 내년도 예산규모를 금년보다 6.6% 증가된 일반회계 3226억 원, 특별회계 227억 원 등 총 3453억 원으로 편성 제출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001
 
꾸미기_(2일) 어메니티 노인건강교실 운영 (사진은 판교면)[1].JPG

 
서천군 어메니티 노인건강교실 개강
 
내년 3월까지 관내 13개 읍․면에서 실시
 서천군이 맞춤형 노인복지 시책으로 역점 추진 중인 어메니티 노인건강교실이 지난 20일 비인노인건강교실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올해 어메니티노인건강교실은 장항읍 성주1리 희망마을회관외 12개소를내년 3월 말까지 진행되며, 대상자는 해당 지역의 60세 이상 노인으로 각 지역 복지회관 및 노인회관에서 주 4회(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지역마다 매회 100명이상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노인건강교실은 치매, 뇌졸중, 성인병 예방, 정신건강 프로그램 등 각종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농한기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군내 취미생활 강사의 협조를 받아 태극권, 생활체조, 요가, 종이접기, 수지침, 노래 교실 등 다양한 취미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지역 내 인사 및 전문 강사를 초빙해 노년기의 활기차고 만족스러운 노후생활을 이끌기 위한 각종 교양강좌로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겨울내내 혼자 외로이 지내는 노인들에게는 외로움을 달래주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창구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한기동안 농·어촌 노인들을 대상으로 연속성 있는 건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한 어메니티 노인건강교실에 많은 노인분들이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노인복지담당
    ☎ 041-950-4347
 
 
 
 
서천군, 부동산거래계약 신고
 
 
문자안내 서비스 구축
 
 
서천군은 내년부터 부동산 거래신고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부동산 실거래가격 휴대폰 문자(SMS)안내 서비스’ 시행을 위한 구축작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부동산거래계약을 신고하면 신고가격과 등기기한을 안내해 주는 서비스로, 부동산의 매수자, 매도자에게 신고금액을 안내하여 실제 거래금액이 맞는지를 확인시켜주고 계약일로부터 60일 이내에 등기신청을 유도하여 과태료부과로 인한 억울함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거래 당사자간 다툼 발생을 근절하고 부동산거래신고 제도에 대한 정확한 홍보와 부동산 거래신고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부동산 실거래가 허위신고시 실제 거래가격과 신고가격의 차액에 따라 취득세의 1.5배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부동산 실거래가격 SMS안내 서비스를 통해 실거래가의 신고착오 발생과 등기이전 지연을 최소화하여 과태료 부담을 방지하고 군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토지관리담당
   ☎ 041-950-43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