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서천군, 군정3.0 이행과제 보고대회 열어
서천군, 군정3.0 이행과제 보고대회 열어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2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군정3.0 이행과제 보고대회 열어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25일 국정과제인 정부3.0의 지방적 실천방안으로 군민행복을 선도할 군정3.0 이행과제 발굴 보고대회를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보고대회는 군정3.0의 입체적․선제적 구현을 위해 중점추진 과제별로 지역현실과 여건에 맞고 군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이행과제를 적극 발굴 추진하여 군민의 체감행복을 증진한다는데 목적이 있다.
 
 군은 이날 보고대회에서 발굴된 복지, 행정, 보건 등 분야별로 60개의 다양한 이행과제를 내실있게 추진하여 군정3.0이 성공적으로 안착해 군민행복이라는 가시적 성과를 달성할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공동체 복원을 통한 지역재창조 프로젝트’, ‘농번기 1시간 빠른 민원실 운영’, ‘스토리가 살아있는 서천 원클릭 관광서비스’,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사업’ 등은 대민서비스 개선 및 군민 편익 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앞서 서천군은 지난 9월 안전행정부에서 전국 공모한 지방3.0 선도과제에 ‘오지마을 어르신들의 발, 희망택시’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는 등 그동안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증진에 적극 노력해 왔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행정담당
   ☎ 041-950-4038
 
 
유시민 전 국회의원, 서천문화학당 강연자로 나서
 
 
27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제162회 서천문화학당 개최 예정
 오는 27일 서천군 문예의전당 대강당이 기적의 피아니스트 이희아씨에 이어 또 다시 들썩일 전망이다.
 
 이번으로 162회를 맞는 서천문화학당에는 전 국회의원이자 전 보건복지부장관인 유시민 강사를 초청하여 “소통의 열쇠, 역지사지”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할 예정이다.
 
 유 강사는 이번 강연에서 사람들 간에 왜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갈등을 해결하고 원만한 소통을 이루기 위해 왜 역지사지의 자세가 필요한지 서천 군민들과 함께 소통과 교감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식전행사로 서천종합교육센터 연기교실 극단 산너울패 어린이팀이 풍자와 해학이 있는 ‘별주부전’을 공연으로 흥을 돋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서천 군민들이 역지사지의 자세로 서로를 더 이해하고 배려하기를 바라며, 우리군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도록 준비한 강연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12월 마지막 문화학당으로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마음치유 콘서트를 준비했으며, 총 8회 중 5회 이상 참여한 우수참석자를 대상으로 문화학당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7
 
 
꾸미기_(25일) 서천성폭력상담소 개소식 사진 2[1].jpg

 
 
서천성폭력 상담소 개소식를 갖고 본격 운영
 
 
성폭력 및 가정폭력예방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도록 서천군은 성폭력 및 가정폭력을 미연에 예방하고 건전한 성문화를 통한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25일 장항은혜감리교회 1층에 성폭력상담소를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상담소 개소식에는 나소열 군수를 비롯한 김창규 군의회의장, 이길수교육장, 장권영경찰서장, 김수년여성단체협의회장 및 관련 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현판 제막식의 순서로 진행 됐다.
 
 이번에 개소된 성폭력상담소(소장 나윤희)는 상담소장 1명, 상담원 2명 등 총 3명이 서천지역을 대상으로 가정폭력과 성폭력으로 피해신고를 받거나 상담, 예방 및 방지에 관한 홍보, 보호를 긴급히 필요로 하는 피해자에 대한 보호시설로 인도, 가해자에 대한 법률적 사항에 관한 협조와 지원 요청 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사업을 전개한다.
 
 군은 성폭력상담소를 본격적인 운영을 통해 모든 폭력으로부터 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고 나아가 가정, 직장, 사회에서 성(性) 평등을 이룩하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소식에 참석한 나 군수는 “우리지역에 처음으로 개소한 성폭력 상담소를 통해 우리지역의 성폭력 근절과 예방교육을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윤희 서천성폭력 상담소장은 “요즈음 경기불황 등으로 인해 가정해체에 따른 가정폭력으로 상처받은 가족들에게 진정한 도움의 손길을 펼쳐 군민 모두가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를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있음 - 오후 1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담당
   ☎ 041-950-43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