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서천군보건소, 저염김치로 나트륨 섭취량 줄인다.
서천군보건소, 저염김치로 나트륨 섭취량 줄인다.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21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1일) 서천군보건소 저염김치 알리기[1].JPG

 
서천군보건소, 저염김치로 나트륨 섭취량 줄인다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나트륨 섭취 줄이기 일환으로 저염김치 담그는 방법에 대해 대대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염장 저장식품이기 때문에 염도가 높아 일부 건강 전문가들은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가 김치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몸에 좋지 않다고 조언한다.
 
 이에 군 보건소는 김치의 적정한 1회 분량은 1끼에 3쪽 정도이지만 한국인 밥상에 김치는 빠질 수는 없고 과량의 염분을 섭취하지 않고 마음 놓고 김치를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저염김치를 군민 대상으로 알리고 있다.
 
 군 보건소는 보건소 및 지소를 방문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저염으로 김치를 담근다고 무조건 소금의 양을 줄이면 채소가 물러져 미생물을 번식하고 발효가 잘 일어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저염김치를 담그기 위해서는 채소를 절일 때부터 8% 정도의 염도를 지켜 절이며 염도 8%를 맟추려면 소금 800g과 물 10L를 섞으면 8%의 염도가 된다고 말했다.
 
 또한 김치 속를 많이 넣으면 빨리 물러지게 됨으로 저염김치는 속을 적당히 넣고 저장기간을 늘려줘야 하며 저염으로 김치를 담그다 보면 감칠맛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찹쌀풀을 쑨 물 대신 다시마나 북어, 멸치 끓인 물, 배즙이나 무즙, 양파즙 등을 이용해 감칠맛을 주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양의 김장 김치를 담그는 것보다는 저염김치인 겉절이를 자주 섭취하는 것도 소금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고 전하면서 김장철인 이 시기에 맛보다는 저염김치로 가족의 건강을 챙겨보기를 권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6763, 6746
 
꾸미기_(21일) 축산인 한마음대회 사진 2[1].JPG

 
서천군 축산농가, 축산인 한마음대회에 참여
 
 
 충남도는 시장 개방 확대와 축산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축 농가 및 생산자 단체의 사기 진작과 정보 교류를 위해 '2013 축산인 한마음 대회'를 최근에 개최했다.
 
 논산시 대교동 하천부지에서 열린 축산인 한마음대회는 도내 축산농가 등 관계자 3000여명이 참석,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 주관으로 '좋은 가축 선발 대회'와 '한마음 대회' 및 부대행사로 이어졌다.
 
 이날 '좋은 가축 선발 대회'는 한우품평회와 한우농장 평가, 젖소품평회, 고급육경진 등 8개 부문에 한우·젖소·돼지 150두가 출품돼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서천군은 8농가에서 10두를 부분별로 출품해 ▲한우경산우, 강인철(서면 원두리) 장려상 ▲농장부문, 신한섭(마산 군간리) 장려상 ▲젖소육성우, 나이균(서천읍 화성리) 우수상으로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받았다.
 
 이어서 열린 한마음 대회는 줄다리기 3등과 줄넘기 3등으로 종합성적 3등을 차지해 서천군 축산인들의 단결된 모습을 보여줬다.
 
 젖소육성우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나이균 축산인은 “서천군이 좋은 성적을 거둔것도 영광이지만 부대행사로 치러진 사료·동물약품·장비 등 40여개 업체의 우수 축산기자재 전시와 축산물 소비홍보 시식회 등을 통해 축산기술 정보를 습득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축산담당
   ☎ 041-950-4387
 
 
꾸미기_(21일) 서천군 런닝맨 교육 사진[1].JPG

 
서천군, 2013년 서천군 런닝맨 교육 실시
 
 
 서천군은 한산면 일원에서 공직 입문 3년이내 공무원을 대상으로 2013년 서천군 런닝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들이 올바른 공직가치관을 함양하고, 서천의 역사문화 체험을 통해 내고장 서천에 대하여 바로 알고 서천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이강성 스피치연구소 소장의 “공무원 하루만 시켜주세요” 공직 가치관 특강을 실시했으며, 신성리 갈대밭에서는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각 팀별로 코드를 풀고, 미션을 해결하며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팀워크 프로그램인 서천군 런닝맨(스마트 미션 레이스)을 진행했다.
 
 이 밖에 동자북마을에서는 서천의 자랑이자 대한민국 명품 전통주인 소곡주 빚기 체험 등을 실시해 그동안 공직생활을 하면서 쌓은 피로와 긴장감을 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올바른 공직가치관과 내고장 서천에 대한 애향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 창의적 아이디어와 긍정적 마인드를 바탕으로 서천군만의 차별화된 행정서비스를 펼칠 수 있는 행정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지난 2011년부터 공직을 시작하는 실무직원부터 공직생활 10여년 차 직원 등 공직 경력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7
 
 
서천군드림스타트, 아이가 행복한 부모교육 실
 
시 23일, 드림스타트 부모 100명 대상
 
서천군드림스타트에서는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와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행복한 아이, 행복한 부모’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서천군 드림스타트 주관으로 23일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1부 “하루20분 놀이의 힘,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독서법”을 주제로 교육을 하며, 2부 “자궁경부암 예방” 주제로 건강교육을 드림스타트 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할 예정이다.
 
 1부 부모교육은 “하루 20분 놀이의 힘”의 저자인 이상화 강사의 강의로 초보엄마, 바쁜 아빠도 하루 20분 놀이와 독서법으로 올바른 양육과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소개하는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2부 건강교육은 서천군 미래산부인과의원 김신호 원장의 강의로 자궁경부암이 무엇인지, 예방법, 검사방법 등 정보를 얻어 자궁경부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이들과 좋은 관계를 맺는 힘은 바로 소통이며 이를 위해서는 부모가 먼저 변하여 자녀의 강점을 찾아 대화를 이끌어야 한다”면서 “앞으로 부모교육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실시로 내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드림스타트센터
   ☎ 041-950-46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