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나소열 서천군수, 수도권․지방의 상생발전 대책마련 촉구
나소열 서천군수, 수도권․지방의 상생발전 대책마련 촉구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15일)충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수도권규제완화 철폐 공동성명서 발표[1].jpg

 
 
나소열 서천군수, 수도권․지방의 상생발전
 
대책마련 촉구
 
충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수도권 규제 완화 철폐 공동성명서 발표
 
나소열 서천군수는 지난 14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충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정부는 조속히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을 즉각 철회하고 수도권과 비수도권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며 촉구하고 나섰다.
 
나 군수는 “최근 입지보조금의 단계적 폐지, 도시첨단산업단지조성 등 일련의 정책은 수도권 규제를 완화시키려는 것”이라며, “이는 분명 수도권의 과밀화를 부추기고 지방의 붕괴를 가속화시켜 지역의 균형발전을 저해하는 등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상생 발전을 위해서 수도권 기업의 지방이전에 따른 입지보조금 폐지 철회, 도시첨단산업단지 공급확대를 비롯한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 철회 등이 이뤄져야 한다”며, “정부에서 조속히 대책 마련에 나서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시장․군수협의회에서는 ▲수도권 규제완화와 관련된 정책을 즉각 중단하라 ▲지방투자촉진사업 중 입지보조금 폐지 정책을 즉각 철회하라 ▲국토의 균형발전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라는 내용의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앞으로 관철 될 때까지 전국의 비수도권 지자체와 지방의회, 전문가, 사회단체 등과 협력해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행정담당
☎ 041-950-4044
 
 
꾸미기_(15일) 서천군 자원봉사 축제 사진[1].JPG

 
 
 
제11회 서천군 자원봉사 대축제 개최
 
우수 자원봉사자, 단체 등 21명에게 표창장 수여
 
서천군은 16일 봄의마을 광장에서 자원봉사자 및 주민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서천군 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림국악원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부 의식행사 및 표창장 수여, 마일리지 인증 배지 수여식을 가졌으며, 2부 재능기부 콘서트와 자원봉사 힐링 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원봉사 유공으로 구상임(서천군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씨 외 12명이 서천군수 표창, 이윤종(서천고등학교)학생 외 4명이 서천교육장 표창을 받았으며 27명의 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 골드인증서와 배지가 수여됐다.
 
강길자씨 외 26명이 받은 골드인증서와 배지는 지난 10월말 기준 총 1000시간 이상 자원봉사한 사람들에게 수여한 것으로, 백세기 자원봉사센터 소장이 한 사람 한 사람을 호명해 배지를 직접 달아주었으며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가 주가 되고 자원봉사자가 주인이 된 행사로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하고 각 부스마다 나눌 수 있는 꺼리들을 마련해 각 기관 간 정보 교류를 통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치러졌다.
 
나소열 군수는 “아프리카 슈바이처로 잘 알려진 이태석 신부는 절망의 땅 아프리카 수단 사람에게 ‘맞춤형 자원봉사’를 통해 그들의 아픔과 고난을 해결 해주는데 역할을 다해왔다”며, “오늘 이 나눔 축제를 계기로 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지역사회 구석구석에 닿아 온정이 넘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있음 - 행사가 토요일에 열리는 관계로 지난해 자원봉사대축제 사진첨부)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담당
☎ 041-950-4082
 
 
꾸미기_(15일) 제11회기벌포예술제[1].jpg

 
 
서천군, 제12회 기벌포 예술제 개최
 
16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서천문화원서 각종 공연 및 전시행사 열려
 
제12회 기벌포 예술제가 더욱 풍성해진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마련해 16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서천문화원서 개최된다.
 
기벌포예술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관우)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예술제는 16일 서림국악원의 국악한마당을 시작으로 내포제 시조 서천군보존회, 전통예술단 혼, 난타 동아리 예그리나, 색소폰 동호회, 서음오카리나동호회, 서음청소년오케스트라 등 지역 공연단체들의 풍성한 공연들로 꾸며졌다.
 
또한 16일부터 23일까지 계속되는 전시행사에서는 서천갯벌도예 도자기전, 사진동호회 사진전, 장묵회와 서천군노인회복지관내 서예동아리 연묵회의 서예전시,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카툰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등 다양한 작품들이 선보인다.
 
그밖에도 서천다례 다선회에서 전통 차 시연 및 다과회를 열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극단 산너울패의 연극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기벌포예술제추진위원회 이관우 위원장은 “기벌포 예술제는 주민과 문화예술단체가 서로의 이해관계를 떠나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문화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이다”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
☎ 041-950-4225
 
 
꾸미기_(15일)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 김장 나눔 행사[1].jpg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사랑의 김장채소
 
나눔 행사’가져
 
휴경지에서 재배한 배추 2000포기와 무 600개 등 수확해 이웃사랑 실천
 
서천군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회장 장건용)가 이웃들의 든든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난 14일 시초면 선동리 소재 휴경지에서 ‘사랑의 김장채소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후원회 회원들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배추 2000포기와 무 600개, 쪽파 등을 수확했으며 이중 배추 500개와 무 200개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써달라며 서천군적십자봉사회에 기증했다.
 
장건용 회장은 “추운 겨울 우리 이웃들이 정성이 담긴 김치를 맛있게 드시며 겨울을 이겨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증하고 남은 김장채소는 오는 25일 후원회 회원들이 직접 김치를 담궈 시초면 어메니티노인 건강교실 등에 전달할 계획이며, 관내 기관․단체에도 김장채소를 기증할 계획이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시초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0-64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