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안희정 지사, 황포돛배에 몸을 싣고 서천에 왔다.
안희정 지사, 황포돛배에 몸을 싣고 서천에 왔다.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0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7일) 금강하굿둑 전경사진[1].jpg
 
안희정 지사, 황포돛배에 몸을 싣고 서천에 왔다.
 
금강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안희정 충남지사가 7일 오후 강경선착장에서 황포돛배를 타고 금강하구 신성리 갈대밭에 왔다.
 
안 지사는 금강비전 수립과 관련한 실행방안을 구상하고 금강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신성리갈대밭과 조류생태전시관 및 LS메탈 장항공장을 수행원과 둘러보고 현장설명을 청취했다.
 
조류생태전시관에서 나소열 서천군수는 금강하구의 현황과 문제점을 설명하면서 금강하구 생태계 복원을 위해 정부-서천군(충남도)-군산시(전북도)와 민간인 전문가, 환경단체 등이 참여하는 금강공동조사위원회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 군수는 “금강하구는 하굿둑 조성 이후 생태계 보고로서의 기능을 상실한 채 매년 수 십만 톤의 토사가 퇴적되고 있으며, 농업용수로 쓰기 어려울 정도로 수질이 악화되고 있으며, 홍수에 대비한 하굿둑의 치수 기능까지 위협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나 군수는 금강하구의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해 농·공업용수를 전제로 한 부분 해수를 유통시켜 줄 것과 정부의 종합적인 금강하구 복원대책 수립을 위해 충청남도 차원에서 정부에 제안해 줄 것을 건의했다.
(사진있음 - 오후 4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000
 
야구인들 서천으로 모인다.
제5회 서천군수배 국민생활체육 야구대회, 9일 팡파르...
 
제5회 서천군수배 국민생활체육 야구대회가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기간중 3일) 송내야구장을 비롯한 보조구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9일 오전 송내야구장에서 개막행사를 갖고 백기원 연합회장의 개막선언과 나소열 서천군수의 기념시구를 시작으로 서천 싸이클론과 전북대 레오파즈의 개막경기로 공식 시작된다.
 
금년 대회는 전년도 우승팀인 서천군청 휘모리를 비롯한 서천 다크호스, 서천 브라보, 서천 쾌투맹타, 서천화력 치고살자 등 16개팀 400여명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1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5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 3위팀에게는 트로피와 3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부상으로 수여하게 된다.
 
또한, 기록에 따른 대회 최우수선수, 우수투수, 우수타자, 홈런, 감독, 심판상 등 개인 부문도 함께 시상하여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기대된다.
 
야구와 관련하여 불모지나 다름없는 서천군에서 야구의 반석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는 동호회원들의 선전과 생활체육으로 군민의 건강과 체력향상에 기여하는 대회가 되길 기대해 본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체육담당
☎ 041-950-4233
 
서천군,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실시
 
서천군은 7일 청소년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서천군의회 의원 및 공무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정책수행 능력 함양과 실질적 양성평등 정책확산 도모를 위한 '2013년 하반기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 이해 및 우수사례, 성별영향분석 평가서 작성 실무 및 사례분석, 성인지예산서 작성 실무 및 사례 분석 등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하기 위해 실무능력 향상 위주로 실시됐다.
 
강의는 충남대학교 이경하 강사가 맡았으며, 앞서 서천군은 지난 5월 군 산하 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상반기 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정책 시행에 앞서 성 평등에 미칠 영향을 사전에 분석하고 평가해 군정의 모든 분야에 실질적이고 합리적인 성 평등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는 법령, 계획, 사업 등 주요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 평가함으로써 정책이 성 평등의 실현에 기여하도록 하는 제도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담당
☎ 041-950-4313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8일, 오후 2시 조류생태전시관에서 개최하는 ‘2013 서천 철새여행 열림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