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서천군, 희리산의 푸짐한 상차림 맛보러 오세요.
서천군, 희리산의 푸짐한 상차림 맛보러 오세요.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0.2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희리산의 푸짐한 상차림 맛보러 오세요.
 
서천 농가맛집 1호점 ‘다정다반’ 개소식
희리산 주변 농산물로 만든 푸짐한 ‘한상차림’에 오감만족
 
희리산 주변 농산물을 재료로 차려내는 푸짐한 상차림이 주민들에게 이목을 끌고 있다.
 
서천의 농가맛집 1호점인 ‘다정다반(多情茶飯)’이 29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손님 맞이에 나섰다.
 
농촌 아낙네의 푸짐한 정과 정성스러운 자연의 맛을 오롯이 담은 수제차와 식사를 의미하는 ‘다정다반(多情茶飯)’은 주변의 텃밭 채소와 희리산의 각종 산채를 주재료로 한 ‘희리산 콩부인 자연밥상’과 ‘계절밥상’, ‘자연큰상’ 등의 상차림을 선보였다.
 
일체의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고 직접 담근 천연발효액과 된장, 고추장, 청국장 등으로 맛을 낸 표고버섯강정, 장아찌, 도토리묵 잡채, 모듬전과 박대구이, 제철나물과 생청국장 김쌈을 비롯해 오가피 등 약초 다린 물로 지은 밥 등이 일품이다.
 
“자연과 건강을 담은 정직한 먹거리로 찾아주는 분들에게 행복을 드리고 싶다”는 박영예 대표(종천면 산천리길)는 “수제차와 장아찌, 발효액, 전통 장류 등 웰빙음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락 개발로 사업을 확대해 전통식문화와 서천의 농·특산물을 알리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식재료의 대부분을 자가 생산물과 마을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서천의 농ㆍ수ㆍ특산물을 이용해 농가소득 증대효과는 물론 지역 주민의 화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가맛집’은 2007년 향토음식 계승 및 농외소득 향상을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시작해 전국 지자체로 확대된 `향토음식자원화사업` 일환이며 농업인의 진정성과 이야기를 담아 제공하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치유형 농촌식당으로 충남에는 현재 24개가 운영중에 있다.
(사진있음 - 오후 1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농업기술센터 사회지도과 생활자원담당
☎ 041-950-7131~3
 
 
서천군 청소년문화 및 상담복지센터와 서울기독청년회 계약 체결
 
서천군은 29일 군수실에서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재)서울기독교청년회 유지재단(대표이사 조기흥)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서천군청소년문화 및 상담복지센터 시설 및 장비의 유지관리와 효율적인 운영에 공동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위탁내용은 청소년 활동에 필요한 각종 정보제공, 청소년이 참여하는 각종 문화·예술·창작활동 공간제공, 프로그램 개발 운영, 청소년 지도 및 복지증진 사업 등이다.
 
또한 서천군상담복지센터 위탁내용은 위기청소년 통합지원사업, 청소년전화 1388운영, 청소년미디어 과몰입 예방 및 해소사업, 학교밖 청소년 지원사업, 청소년 성폭력 예방사업 등이다.
 
위·수탁 계약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2015년 10. 31까지 2년이며 계약내용을 위반하거나 행정상 지시 및 감독사항을 위반 및 불이행, 또는 수탁된 시설을 목적사업 이외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협약을 해지할 수 있게 했다.
 
군은 청소년문화센터 및 상담복지센터를 전문가에 위탁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미래의 진정한 주역으로서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안창원 서울 YMCA 회장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탈선을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하면서, “서천군과의 협약한 계약사항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했다.
(사진있음 - 오후 1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담당
☎ 041-950-4087
 
 
서천군 한산중학교 고구마 수확 나눔사랑 실천
 
고구마 40박스 소외계층을 위해 한산면사무소에 기탁
 
한산중학교(교장 박정숙) 학생들이 지난 28일 한산면사무소를 방문하여 학교 텃밭에 직접 심고 키운 고구마 40박스를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기탁했다.
 
고구마는 한산중학교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통해 지난 봄부터 텃밭에 직접 심고 가꿔 구슬땀을 흘리며 영농을 직접 체험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목적으로 수확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박정숙 교장은 “학생들이 텃밭 가꾸기를 통해 나눔과 배려를 체험으로 실천하는 교육적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학생들이 정성껏 기른 수확물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활동을 통해 이 지역 공동체가 되살아나는 작은 불씨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산면사무소에서는 학교에서 기탁한 고구마 50박스를 마을 경로당 및 소외계층에게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한산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0-6427
 
 
 
서천군, 정부양곡 보관창고 제고조사 및 실태점검
 
서천군은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정부양곡 보관창고 제고조사 및 관리실태 점검에 들어간다.
 
군은 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농협창고 11개소, 민간창고 3개소, RPC시설 2개소 등 총 16개소의 정부양곡 보관창고 등에 대해 동절기 환경정비, 보안점검으로 각종 위험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이번 실태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정부관리양곡의 정확한 재고량 파악으로 양곡수급계획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관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착오와 부정유출의 시정으로 양곡관리 업무의 능률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보관창고주 입회하에 실시되는 이번 점검은 ▲정부양곡 보관일지 비치 여·부, 더미별 안전적재 상태 ▲소방시설 설치 및 소화기 비치 여·부, 도난방지 대책 ▲보관창고 내․외 청결관리 상태 및 재해대비 상황 등 정부양곡 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하여 안전 취약창고에 대해 조치를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농산특작담당
☎ 041-950-43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