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전국 사회적경제 한마당 in 충남’행사‘성료’
전국 사회적경제 한마당 in 충남’행사‘성료’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0.05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사회적경제 한마당 in 충남’행사‘성료’
 
‘함께 만들go~ 함께 일하go~ 함께 누리go~ 서천으로 GO!!’를 주제
3일까지 2일간 봄의 마을 광장에서 2,000여명이 참여
 
‘2013 전국 사회적경제 한마당 in 충남’ 행사가 2일~3일 봄의마을 광장에서 전국 사회적경제인 및 지역주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함께 만들go~ 함께 일하go~ 함께 누리go~ 서천으로 GO!!’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연대의식 공유와 네트워크 구축으로 사회적경제가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며 어려운 이웃에게 일자리와 서비스를 함께 나누는 사회적경제 활동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높이고 참여자들과 소통으로 군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는 기회의 장이 됐다.
 
2일 오후에 진행된 개막식에서는 신규 예비사회적기업(5개)에 대한 지정서 교부와 함께 사회적경제의 사회적경제 선포식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주행사로 마련된 ‘충남 사회적경제 학술포럼’에서 문보경 한국협동사회경제연대회의 집행위원장은 내부거래 활성화, 지역사회 구성원이 주체가 되는 중간 지원조직 마련을 제안했다.
 
특히 송두범 충남발전연구원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사업목표 구체화와 조합원들의 긴밀한 관계 형성을 주문했으며, 김종수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책임연구원은 충남에서 지역개발협동조합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 사회적경제 선진지 견학·체험, ▲ 사회적경제기업 물품 및 서비스 전시 홍보 부스 운영 등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중심이 된 행사들이 이어졌으며, 부대행사로는 ▲ 한마당 가족 사생대회 ▲ 맛 솜씨자랑대회 ▲ 젬베공연 등이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속에 펼쳐졌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전국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속에 성공적으로 끝난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하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서천군에 다양한 활동을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 생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358
 
서천군 관리계획 재정비, 10월중 결정·고
 
시된다.
 
해양관광, 친환경산업, 역사·문화, 생태·환경도시 4가지 추진전략
서천역일원 68만3000㎡의 비도시지역을 도시지역에 편입
 
서천군은 관내 서천, 장항의 도시지역에 대한 2020년 서천군관리계획 재정비가 충청남도도시계획위원회에서 지난 8월 28일 조건부 의결되어 오는 10월 결정·고시 된다고 밝혔다.
 
군 관리계획에 따르면 ‘세계최고의 생태도시’ 실현을 위한 장기발전구상계획으로 국가대안사업(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농공단지 등의 사회적 인구 2만7951명이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여 목표연도 2020년에는 서천군의 인구가 8만5200명으로 전망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서천군은 해양관광도시, 친환경산업도시, 역사·문화도시, 생태·환경도시 육성을 위한 4가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서천 도시지역은 서천역이 조성됨에 따라 향후 역세권 및 원도심지역 활성화 및 인구정착률 제고를 위하여 서천역일원 68만3000㎡의 비도시지역을 도시지역에 편입했다.
 
장항도시지역은 향후 개발가능성이 희박한 일부 우량농경지를 도시지역에서 제척하고 비교적 개발가능성이 높은 원수리 일원에 대하여 도시지역에 편입하여 장래 유입인구 증가에 따른 능동적인 대응과 체계적인 도시공간구조를 도모하고자 하였다.
 
세부적인 계획으로는 용도지역 50건, 용도지구 4건, 용도구역 2건 지구단위계획구역 1건, 군계획시설 140건에 대하여 신설·변경·폐지하고, 이 중 백지화된 과거 군장국가산업단지(장항지구)를 고려하여 계획된 도로, 공원·녹지 등의 군 계획시설계획에 대한 변경 및 폐지계획도 포함되어 있다.
 
군은 이번 2020년 서천군관리계획(재정비) 수립으로 합리적인 장기발전방향 구축과 무분별한 개발방지, 체계적인 도시관리를 통하여 향후 기반시설 확충 및 지역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도시과 도시정책담당
☎ 041-950-4433
 
 
서천의 맛과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시티투어’운영
 
오는 11월까지 서천의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시티투어버스 운행
 
서천군이 오는 11월까지 서천의 맛과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티투어는 전어축제 기간인 오는 5일을 시작으로 내달 24일까지 주말위주로 편성해 운영된다.
 
코스는 서천종합관광안내소에서 10시35분 출발해 전어축제기간인 13일까지 전어축제장, 동백정, 춘장대해수욕장, 조류생태전시관 코스로 운행되며 10월에는 조류생태전시관, 신성리갈대밭, 한산모시관 문헌서원(서천특화시장)코스로, 11월 국립생태원 개원 이후에는 조류생태전시관, 국립생태원, 신성리갈대밭 코스로 운행 된다.
 
특히, 30인이상 단체에 대하여 별도 예약제도를 시행해 서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참가신청 및 방법은 여행 시작일 2일전까지는 코레일 홈페이지 종합여행코너(http://www.korail.com)에서 예약하거나 대천역체험아이(☎1688-2563)으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또한 여행 시작일 전일 오후 6시까지는 서천군 문화관광홈페이지 시티투어예약(http://tour.seocheon.go.kr) 또는 서천군종합관광안내소(041-952-9525)나 서천군청 생태관광과(041-950-4020)로 예약하면 되며 이용요금은 어른 4,000원, 65세이상 경로 3,000원, 장애인 및 어린이 2,000원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
☎ 041-950-4020
 
 
서천지명탄생 600주년 기념, 지역작가 전시회 열려
 
‘서천을 바라보는 시선들’이라는 주제로, 작품 40여점이 전시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을 기념한 지역작가 전시전 ‘2013 파트너를 만나다 展’이 장항읍 미곡창고에서 열리고 있다.
 
서천지역의 대표적 예술창작단체인 에코아트인큐베이팅 ‘자람’의 주관으로 열리는 ‘2013 파트너를 만나다 展’은 지역문화 예술교류의 활성화와 지역 문화 정체성 확립 및 문화예술교류사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지역작가 전시회는 서천지명 탄생 600주년 기념해 ‘서천을 바라보는 시선들’이라는 주제로 서천의 지역작가를 비롯 서울, 대전, 공주의 지역작가들이 참여하며 입체 및 평면작품 등 40여점이 전시된다.
 
에코아트인큐베이팅 ‘자람’의 이필수 대표는 “서천지명 탄생 600주년을 맞이해 지역의 역사와 이야기를 되짚어 보면서 지역 문화예술을 널리 알리고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전시회를 찾아 작가들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을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4일 전통예술단 ‘혼’의 길놀이 시연을 시작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15일까지 진행된다.
(포스터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미래전략사업단 전략사업담당
☎ 041-950-4723
 
금강변과 어우러진 코스모스길에서 가을정취를 만끽
 
코스모스 감상하며 쉬어가는 길에는 새로 단장한 면사무소에서 휴식
 
서천군 화양면 망월리~와초리까지 금강변 자전거길을 따라 알록달록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지역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짙어가는 가을정취를 선물하고 있다.
 
화양면(면장 김인덕)은 지난 6월 하순에 금강변 자전거길에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어메니티 서천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망월리~와초리까지 5㎞구간에 코스모스를 식재했다.
 
금강변을 찾는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은 푸른 금강을 따라 곱게 핀 코스모스와 어우러진 청명한 가을 하늘을 보며 걷기와 자전거 타기를 즐기고 있다.
 
김인덕 화양면장은 “자전거길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코스모스 길을 산책하고 다가가는 행정을 위하여 새롭게 단장한 면사무소에서 쉬어가면서 가을날의 추억을 가득 담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양면사무소는 내방객에게 친근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직원들이 직접 면사무소 담장에 수세미와 계절화를 식재하는 등 청사주변을 관리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화양면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화양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6384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7일, 오전 8시 30분 회의실에서 열리는 10월 중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하며, 오전 10시 (구)성실여중에서 열리는 자활참여자 리마인드 교육 및 한마당 대회에 참석하며, 오후 4시 문예의전당에서 열리는 600주년 기념 사료전 개막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