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서천군, 서천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 대회
서천군, 서천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 대회
  • 양창용
  • 승인 2013.09.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서천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 대회
 
오는 28일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와 연계해 진행
 
서천군은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와 함께하는 ‘서천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대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생태탐방로 걷기대회는 식전행사와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2시에 홍원항을 출발해 몽돌해변, 춘장대해수욕장 중앙광장을 지나, 논두렁길, 공정벽화마을, 해송숲길을 걸쳐 홍원항으로 돌아오는 6.7km 구간이다.
 
자연 그대로 고향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농·어촌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색스폰 공연, 춘장대해수욕장 갯벌 맨발 걷기, 춘장대역 추억의 사진전 등 걷기대회 구간 구간에 추억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6.7km 구간을 돌고 온 관광객들은 전어구이, 뼈째 손질돼 씹는 맛과 감칠맛이 제 맛인 전어회, 미나리․오이․깻잎 등과 함께 맛을 낸 매콤 새콤한 전어회 무침 등을 축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다.
 
또한 전어·꽃게 축제 행사장에서는 맨손으로 전어잡기, 머그컵 페인팅 체험,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 ‘며느리가 돌아왔다’ 고부(姑婦) 일심동체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운영된다.
 
생태탐방로 걷기대회는 홍원항에 조성된 생태탐방로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축제·갯벌·이동물새와 관련한 생태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한 관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김인수 생태관광과장은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전어 축제의 본 고장인 서천에 오셔서 가을의 진미인 전어도 맛보고 가족․연인과 함께 바닷가 생태탐방로를 걸으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생태자원담당
☎ 041-950-4241
 
 
서천군, 한산소곡주 제2차 명품화사업 추진
 
주류제조면허 취득 및 소곡주 생산설비 15개소를 지원
 
서천군은 한산지역 가양주 제조농가의 지역특산주 주류제조면허 취득 및 식품제조가공업 영업등록 지원을 위하여 한산소곡주 제2차 명품화사업을 추진한다.
 
주류제조면허 취득 및 소곡주 생산설비 15개소를 지원하는 명품화사업은 한산면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 농업인 등록 또는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국세 및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어야 한다.
 
오는 30일까지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모시산업담당으로 직접 방문 접수해야하며, 10월 7일부터 10월 25일까지 현장조사 및 심사를 통해 10월말에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제1차 한산소곡주 명품화사업으로 한산면 일대의 소곡주 제조업체를 양성하기 위해 서천한산소곡주영농조합법인을 설립했으며, 현재 20개 농가가 법인의 소속단체로 가입돼 소곡주 품질 표준화로 백제시대 때부터 내려오는 전통적인 제조기법으로 소곡주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비옥한 토양에서 경작해 생산되는 서천의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해 생산단계부터 철저한 관리로 제조되고 있으며 기술교육, 품질관리, 경영컨설팅을 통해 세계적인 명품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연차사업을 통한 양성화를 위해 한산소곡주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으며, 수료자에게는 명품화사업 신청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으로 지역특산주 제조면허 취득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모시산업담당
☎ 041-950-4751
 
 
풀을 돈으로 바꾸는 마이더스의 손
 
지천에 널린 산야초 발효액과 장아치 등을 상품으로 개발
 
지천에 흐드러지게 피어난 들꽃과 풀이 발효액과 장아치 상품으로 가공되어 농가소득을 올리는 효자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최근 고메골농원(대표 계희영, 판교면 판문로)에서 가진 ‘자원식물 상품화 시범사업’ 평가회장에는 새로운 농상품 개발에 관심있는 농업인과 생활개선회 회원, 발효효소연구회원 및 가공사업장 대표 등 50여 명이 모여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시범사업은 지역내 우수한 자원식물을 이용해 약리효과 및 기능성을 함유한 음식으로 상품화하여 지역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평가회에서는 제품으로 출시된 산야초 발효액 4종과 장아찌 3종, 선물용 제품과 개발중인 만두 등을 선뵀다.
 
우연한 기회에 발효효소를 접한 후 마니아가 돼 발효효소연구회원으로 활동하던 중 얻은 아이템을 제품으로 개발하게 됐다는 계희영 대표는 “제품으로 출시되기가 무섭게 여러 유기농매장으로 납품계약이 돼 최근 발효식품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며 소비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제품과 체험 상품으로 영역을 넓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평가회장을 찾은 농업인들은 “우리 주변에 재배되는 과일과 죽순, 곰취, 땅두릅은 물론 잡초로 여겨지던 쇠비름과 쑥까지 훌륭한 발효의 재료가 되어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상품이 된다니 새삼 발에 밟히는 풀들이 다르게 보인다”며 꼼꼼이 적은 질문들을 쏟아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발효식품을 상품화하기까지 긴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주변에 쉽게 재료를 구할 수 있어 가공지식과 기술, 품 질관리와 마케팅 지원으로 6차 산업화하여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사회지도과 생활자원담당
☎ 041-950-7131~3
 
서천군, 추석명절 앞두고 사랑을 나르는 후원회들
 
서천군 관내 후원회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사랑을 전달하고 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저소득 ·다문화가정 가정 및 결손가정 73세대에 송편 60kg, 소고기 50kg, 김 50박스, 쌀 23가구(20kg) 등 선물셋트(400여만원 상당)를 마련하여 20여명의 회원들이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였다.
 
또한 행복비인후원회(회장 유양호)와 비인면(면장 장윤용)에서는 불우노인 63명에게 소고기 2근(160만원 상당)을 전달하고 위로하였다.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는 지난 설과 어버이날에도 227세대에게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물품을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한 바 있다.
 
판교면에는 5년 동안 추석명절을 앞두고 판교나눔사랑후원회에 100여만원 상당의 쌀(백미 460kg)을 기탁해 오고 있는 키다리아저씨는 “나눔이란 경제적으로 넉넉한 자가 베푸는 것이 아니라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고 기쁨을 함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검소한 생활속에 실천하는 것”이라며 “지역내 많은 사람들이 나눔 활동에 동참하면 살기좋은 지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는 지난 설과 어버이날에도 227세대에게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물품을 전달해 이웃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비인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041-950-4612)
판교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담 (☎041-950-6508)
 
 
 
서천군 서면,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영화관
 
오는 24일, 오후 7시 서면중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서면사무소(면장 이세원)는 한국영상자료원과 공동주최하여 오는 24일 19시부터 서면중학교 다목적강당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영화관’을 실시한다.
 
농어촌 지역으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주민의 문화의식 함양 및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에 상영되는 영화는 김진영 감독의 2011년작 한국판 로미오와 쥴리엣 ‘위험한 상견례’로 송새벽, 이시영, 백윤식 등이 출연하여 경상도, 전라도 출신 아버지들이 자식들이 반대 지역의 이성과 결혼을 하려고 하자 극구 반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코미디 영화이다.
 
이세원 면장은 “이번 행사를 지원해준 한국영상자료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 주민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 행사에 관한 문의는 서면사무소 총무담당(☎041-950-656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서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6565
 
 
 
서천군보건소, 의료취약지 마을주치의제 실시
 
서천군보건소, 27일까지 찾아가는 방문형 의료서비스 나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가 지역적 특성상 의료기관 이용이 불편한 오지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주치의제는 13개 읍·면 17개 마을경로당에 담당 주치의가 배정되어 진료및 상담, 노인 우울증 감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지)소에 근무하는 주치의는 기초검사와 진료를 실시하여 만성질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유도하고 지역강사를 활용한 노래교실, 지끈공예, 풍선아트, 태극권 등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이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오지마을에 사시는 어르신들의 경우 진료상담 기회가 적어 모르고 병을 키우는 분들이 많다”며 “ 우리마을 주치의제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체크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보건소 진료검진담당
☎ 041-950-5671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3일 오전 8시 30분 회의실에서 열리는 간부회의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